이재명이 김연경 선수에게 "부럽다"고 한 까닭은

입력
2021.08.04 10:30
수정
2021.08.04 11:00
구독

이재명 SNS에 김연경 사진 올리며
"자기 신뢰에서 나온 포효, 부럽고 멋져"
자신을 둘러싼 공방에 대해 심경 드러낸 듯

이재명 경기지사가 2일 오후 대전시 서구 둔산동 대전광역시청에서 열린 '경기도-대전시 공동발전을 위한 정책 협약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대전=연합뉴스

이재명 경기지사가 2일 오후 대전시 서구 둔산동 대전광역시청에서 열린 '경기도-대전시 공동발전을 위한 정책 협약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대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 후보 이재명 경기지사가 배구 국가대표 김연경의 사진을 올리며 "마음 한 켠 버리지 못한 조바심과 복잡함을 다잡는다"고 말했다.

'바지발언', '백제발언', '경기도민 100% 재난지원금', '기본소득·기본주택' 등 자신을 향한 잇단 공세에 대한 심경고백으로 해석된다.

이 지사는 3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 계정에서 "스포츠 선수들은 수많은 잡념을 밀어내고, 고된 훈련을 감내하고, 사방의 압박감을 이겨내고 준비한 것을 후회 없이 쏟아낸다"고 말했다.

그 예로 김연경을 들었다. "통쾌한 포효가 참 부럽고 멋지다"며 "스스로에 대한 신뢰, 최선을 다해왔다는 자부심이 있으니 누가 뭐래도 거리낄 것이 없는 것이다"고 했다.

이재명 경기지사 페이스북 계정 캡처

이재명 경기지사 페이스북 계정 캡처

이 지사는 "정치도 크게 다르지 않은 것 같다"며 "온갖 마타도어의 강을 건너야 하며, 중심을 잃지 않고 실력을 증명해야 국민의 두터운 신뢰도 얻을 수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저의 여정도 (김연경처럼) 그러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는 "쉴 틈 없는 일정과 난무하는 공방 속에서도 정신 바짝 차리고 직시해야 할 것은 '절박한 국민의 삶을 바꾸는 일'이라는 간명한 정치의 사명"이라고 스스로 다짐하듯 말했다.

윤주영 기자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