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 듬뿍 식사대용 쉐이크… 한 끼로 거뜬

입력
2021.07.28 13:21
수정
2021.07.28 13:21

인네이처, 단백질 쉐이크 ‘가벼운자유’

자연에서 유래한 다양한 건강식품을 선보이는 ㈜인네이처(INNATURE)가 단백질 쉐이크 ‘가벼운자유’를 출시했다. 물이나 우유를 부은 후 단 10초면 완성되는 식사대용 제품으로 바쁜 일상 속에서 굶지 않고 맛과 영양을 담아 한 끼를 해결해 준다. ‘그린티라떼’ 맛과 ‘그레인코코아’ 맛 두 종류가 있다.


합성 향료, 감미료, 착색료를 넣지 않고 순수 천연감미료인 스테비아만을 사용했다. 여기에다 저가의 중국산 단백질과 유전자조작 농산물을 사용하지 않은 Non-GMO 단백질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단백질은 총 14g. 식물성단백질 80%, 동물성단백질 20%로 구성돼 필수아미노산의 균형 있는 섭취를 돕는다.

가벼운자유 속에는 발린, 로이신, 이소로이신 등 BCAA 3종과 메타오닌, 페닐알라닌, 히스티딘, 트립토판, 라이신 등 필수아미노산 8종이 들어있다. BCAA는 운동 중 근 손실 방지 및 근육 발달에 도움을 준다.

또한 한국인에게 부족한 식이섬유도 7g 함유하고 있다. 이는 일일영양성분 기준치의 28%에 달하는 양이다. 이 밖에도 비타민A, B1, B2, B6, C, E, 나이아신, 엽산 등의 비타민군이 일일영양성분 기준치의 25%를, 아연, 칼슘, 철 등의 미네랄은 기준치의 10%를 함유하고 있다.

제품은 가볍지만 마시면 글리코만난 성분 영향으로 포만감을 더해 준다. 글리코만난 성분은 식물성 섬유질로 칼로리가 낮지만 체내에 들어가 수분이 닿으면 30배 이상 팽창해 포만감을 주는 성분이다.

한편, 가벼운자유는 HACCP기관으로 인정된 깨끗하고 안전한 제조시설에서 꼼꼼한 검수를 거쳐 제조되고 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