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치교육센터, 경기도미래기술학교의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과정’교육생 모집

입력
2021.07.26 09:08

현업 전문가 멘토링으로 빅데이터 전문 역량 강화

메디치교육센터(대표 이종관)는 지난 5월 경기도일자리재단의 미래기술학교 의정부캠퍼스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운영기관으로 선정되었다.

경기도미래기술학교는 경기도와 플랫폼 기업들이 함께 협력하여 프로젝트 중심 실무교육을 통해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4차산업 분야의 디지털 융합인재를 양성하는 사업이다.

메디치교육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6년 연속 ‘SW전문인력양성기관(SWETI)’으로 지정되었고, 고용노동부로부터 직업능력개발훈련 우수훈련기관(3년인증)으로 선정된 SW전문교육기관이다. 미래 SW교육의 핵심 키워드를 ‘창의’와 ‘융합’으로 설정하고 핵심 영역인 확장현실(XR), 빅데이터(Bigdata), 인공지능(AI) 분야 인재 양성에 집중하고 있다.

인공지능(AI)기반 빅데이터 전문가 양성 교육 흐름도

인공지능(AI)기반 빅데이터 전문가 양성 교육 흐름도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과정은 총 855시간으로, 먼저 파이썬(Python) 언어를 활용하여 인공지능(AI) 기반 빅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구현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실무 프로젝트 중심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업의 채용수요를 기반으로 파이썬(Python)을 이용한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와 AI 심화 교육, 통계 기초와 데이터 분석 기법을 비전공자도 쉽게 습득할 수 있도록 편성했다. 기초 교육이 끝나면 전문역량 강화 단계로 브라이틱스 스튜디오(Brightics Studio)를 이용하여 산업계에서 제시하는 다양한 이슈를 분석해 보는 현장 중심의 교육을 진행한다. 브라이틱스 스튜디오란 경기도일자리재단과 협약을 체결한 삼성SDS에서 만든 오픈소스 분석 플랫폼으로, 세계적인 IT 자문기관 가트너(Gartner)의 머신러닝 플랫폼 부문에 한국 기업 최초로 등재된 AI 플랫폼이다.

본 교육은 8월 17일(화)부터 2022년 1월 25일(화)까지 6개월간 경기도미래기술학교 의정부캠퍼스에서 진행된다. 교육 참가를 원한다면 경기도미래기술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8월 5일(목)까지 신청하면 되며, 궁금한 사항은 메디치교육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메디치교육센터 이종관 대표는 “빅데이터/AI 학습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파이썬(Python)을 활용하여 산업계에서 요구하는 수준의 실질적인 데이터분석 역량을 습득할 수 있는 커리큘럼과 산업계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로 취업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