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광훈 명예훼손 혐의' 성북구청장, 급여 1억원 가압류

입력
2021.06.18 21:29
구독

이승로 성북구청장

이승로 성북구청장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가 자신에 대한 허위사실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퍼뜨린 이승로 성북구청장의 급여 1억 원을 가압류해달라며 법원에 낸 신청이 받아들여졌다.

18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북부지법 민사1단독(부장판사 조윤신)은 전 목사 측이 이 구청장을 상대로 낸 채권 가압류 신청을 전날 인용했다. 이에 따라 이 구청장은 급여가 1억 원이 될 때까지 성북구로부터 최저생계비 수준의 급여만 받을 수 있다.

앞서 전 목사 측은 지난해 8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사실이 알려지자 이 구청장이 SNS에 '[속보] 전광훈 목사 긴급 소재 파악 중'이라는 허위사실이 담긴 글을 두 차례 올렸다며 손해배상청구 및 급여 가압류를 신청했다. 당초 전 목사 측은 급여 2억 원을 가압류해달라고 신청했으나, 법원의 조정에 따라 금액을 1억 원으로 낮췄다.

가압류된 1억 원은 전 목사 측이 손해배상 청구 소송에서 승소하고 판결이 확정될 경우 위자료로 사용될 수 있다. 단 손해배상 청구 소송 판결이 나오기 전에 이 구청장이 이에 불복해 이의를 제기할 수 있다.

전 목사 측은 "이 구청장의 잘못을 덮기 위해 거짓으로 조력하는 또 다른 공무원이 발각되면 그들에 대해서도 즉시 추가로 고소, 압류에 착수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태경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