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 한국아카데미 6기 원우를 모집합니다

입력
2021.06.17 04:30
2면

'세상이 변한다, 생각이 바뀐다' 주제


한국일보의 명품 교육프로그램 ‘한국아카데미’가 제6기 원우를 모집합니다. ‘세상이 변한다, 생각이 바뀐다’를 주제로 7월 6일부터 9월 14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진행합니다.

‘한국아카데미’는 우리 사회의 오피니언 리더들이 세상의 흐름과 주요 현안을 함께 공부하고 토론하는 고급 강좌입니다. 2018년 개강한 이래 1·2기는 한반도와 동아시아 지역 정세를 주제로 진행했고, 3·4기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 환경 등 다양한 분야의 최신 지식을 습득하는 과정으로 운영했습니다. 5기 강좌는 코로나19 팬데믹이 낳은 '뉴노멀' 상황에서 영역별 변화와 대응 전략을 다뤘습니다.

이번 6기 강좌는 감염병 위기의 최정점을 지난 시점에서 4차 산업혁명, 정치, 인구 등 한국 사회의 현안을 파악하는 동시에 역사, 영화 등 인문학적 소양을 종합적으로 쌓는 강좌들로 구성했습니다. 상상력과 혁신이 중요시되는 소프트파워 시대를 진단하고, 내년 대선을 앞둔 한국 정치의 향방을 탐색합니다. 급격한 인구 감소의 실태와 대응 전략을 모색하고, 날로 심각해지는 강력 범죄의 양상과 해결책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도 갖습니다. 오늘날 한국인의 고고학적 뿌리를 살펴보고, 은퇴 후 30년을 알차게 살아가는 법도 조언합니다.

윤종록 전 미래창조과학부 차관, 오종남 김앤장 법률사무소 고문, 배기동 전 국립중앙박물관장, '왕의 남자'와 '자산어보'의 이준익 감독, CBS '김현정의 뉴스쇼' 진행자 김현정 PD, 조영태 서울대 보건대학원 교수, 정한울 정치평론가, 김윤희 전 프로파일러 등 해당 분야 최고 전문가가 강의를 맡습니다.

한국아카데미는 당국의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지난 4·5기 강좌를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6기 강좌도 체온 체크, 마스크 착용, 가림막 설치 등 방역에 만전을 기할 예정입니다.

오피니언 리더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기간 : 7월 6일~9월 14일, 매주 화요일 오후 6시~8시 30분(저녁식사 포함)
◇장소 : 서울 롯데호텔(소공동)
◇접수기간 : 7월2일(금)까지
◇문의 : 한국아카데미 사무국 (02) 724-2612, 2664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