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대통령, 이성용 공군총장 전역 재가... 靑 "축소·은폐 지시는 없다"

입력
2021.06.10 15:15
수정
2021.06.10 15:19
구독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이 청와대 춘추관 대브리핑룸에서 이성용 공군참모총장 사의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뉴시스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이 청와대 춘추관 대브리핑룸에서 이성용 공군참모총장 사의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이 10일 '성추행 피해 부사관 사망' 사건으로 사의를 표명한 이성용 공군참모총장의 전역을 재가했다. 청와대는 "국방부 감사 결과 이 총장의 사건 축소·은폐 지시는 없었던 것으로 확인됐다"며 사의를 수용했다.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춘추관 브리핑에서 이 같은 사실을 알리며 "현역 군인이 전역하려면 복무 중 비위사실 여부 등 전역 조건에 해당하는지 감사원, 경찰청 등 수사기관에 확인해야 한다"며 "각 기관의 확인을 거친 결과 절차상 전역에 문제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박 수석은 또 "성추행 피해 부사관 사망 사건과 관련해 현재까지 공군참모총장으로서 사건을 축소·은폐하려는 행동은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했다. 다만 "추후라도 관여한 사실이 확인되면 수사기관에서 조치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 총장은 지난 4일 성추행 피해 부사관 사망 사건에 "무거운 책임을 통감한다"며 사의를 표명했다.


정지용 기자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