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두 번째로 찾은 아이폰도… 정민이 친구 휴대폰 아니었다

입력
2021.05.06 13:05
수정
2021.05.06 15:35
구독

실종지인 한강공원 강변에서 발견
유족이 전달받아 경찰 제출해 조회

지난달 30일 오후 서울 반포한강공원 인근 한강에서 구조대원들이 실종 닷새 만에 숨진 채 발견된 대학생 손정민씨의 시신을 수습하고 있다. 연합뉴스

지난달 30일 오후 서울 반포한강공원 인근 한강에서 구조대원들이 실종 닷새 만에 숨진 채 발견된 대학생 손정민씨의 시신을 수습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 반포한강공원에서 실종된 뒤 닷새 만에 숨진 채 발견된 대학생 손정민(22)씨 사건과 관련해 손씨 실종 당시 함께 있었던 친구 A씨 것으로 추정되는 휴대폰이 재차 발견됐지만, 경찰 조사 결과 A씨 휴대폰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

6일 손씨 아버지는 한국일보와의 통화에서 "전날 밤 민간 수색팀을 통해 받은 휴대폰을 오늘 오전 경찰에 전달했고, 바로 친구 휴대폰이 아니라는 결과가 나왔다"고 말했다. 민간 수색팀 아톰은 전날 오후 5시 30분쯤 반포한강공원을 산책하던 젊은 부부로부터 강변에서 발견한 아이폰을 넘겨받았고, 당일 오후 11시쯤 이를 손씨 아버지에게 전달했다.

앞서 손씨 시신을 최초로 발견했던 민간구조사 차종욱(54)씨는 4일 반포한강공원 인근 수중에서 빨간색 아이폰을 발견했지만, 경찰 조사 결과 A씨 휴대폰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

A씨의 사라진 휴대폰은 현재 실종 당일 손씨의 행적을 파악할 중요한 단서로 꼽히고 있다. 손씨 아버지에 따르면 A씨는 손씨가 실종된 지난달 25일 오전 3시 30분쯤 본인 휴대폰으로 자신의 집에 전화를 걸었고, 오전 4시 30분엔 손씨 휴대폰을 들고 귀가했다. 그 한 시간 사이에 손씨와 A씨의 휴대폰이 뒤바뀐 것으로 추정되지만, 지난달 30일 한강 수중에서 찾은 손씨의 시신에선 휴대폰이 발견되지 않았다. 민간 수색팀과 자원봉사자들은 이번 주말에도 한강에서 휴대폰 수색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정원 기자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