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포토] '싱어게인' 우승자 이승윤 "이적, 초밥 사줬다"

입력
2021.03.20 00:01

이승윤의 화보가 공개됐다. 앳스타일 제공

이승윤의 화보가 공개됐다. 앳스타일 제공

'싱어게인'의 우승자 이승윤이 가수 이적에 대해 말했다.

19일 한 스타·스타일 매거진은 이승윤의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를 통해 이승윤은 세련된 매력을 발산했다.

이승윤은 JTBC '싱어게인'에서 매 라운드 파격적인 무대를 선보이며 최종 1위를 차지했다. 그는 4개월 동안 30호로 살았던 소감에 대해 "2020년 12월 31일까지만 음악 하고 그만두려고 했다. '싱어게인'에 출연하지 않았다면 가수를 포기했을 거다. 4개월은 음악을 버리지 않기 위해 발버둥 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가장 의지했던 참가자를 묻는 질문에 이승윤은 '연어 장인'으로 알려진 20호 이정권을 언급했다. 그는 "정권이가 사람을 정말 잘 챙긴다. 인싸 중에서도 핵인싸 스타일이다. 덕분에 아싸 처지를 면했다"고 말했다.

이승윤의 화보가 공개됐다. 앳스타일 제공

이승윤의 화보가 공개됐다. 앳스타일 제공

이승윤은 매번 신선한 편곡으로 큰 화제를 모아 '편곡 장인'이란 수식어를 얻었다. 이에 대해 그는 "사실 악보도 볼 줄 모른다. 좋은 음악이 떠오르면 음성 메모를 켜서 녹음해보거나 감으로 뚱땅거리면서 만드는 편"이라고 밝혀 놀라움을 안겼다.

'싱어게인' 첫 무대에서 자신을 '배 아픈 가수'라고 소개했던 이승윤에게 '복통 원픽 가수'가 누구인지 묻자, 그는 이적을 꼽았다. 이승윤은 "이적 선배님은 깊고 날카로우면서도 재치와 유머를 겸비한 뮤지션이라 생각한다. 얼마 전에 한번 보자고 먼저 연락을 주셔서 실제로 만나 뵀다. 초밥도 얻어 먹었다"고 전했다.

한편 이승윤의 화보와 인터뷰는 앳스타일 4월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정한별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