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소은, 블랙핑크 'Lovesick Girls' 완벽 커버

입력
2021.01.15 10:28
걸그룹 위클리(Weeekly)의 박소은이 블랙핑크(BLACKPINK)의 'Lovesick Girls'를 완벽하게 커버했다.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제공

걸그룹 위클리(Weeekly)의 박소은이 블랙핑크(BLACKPINK)의 'Lovesick Girls'를 완벽하게 커버했다.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제공


걸그룹 위클리(Weeekly)의 박소은이 블랙핑크의 'Lovesick Girls'를 완벽하게 커버했다.

소속사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측은 14일 오후 8시 위클리 공식 SNS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박소은이 커버한 블랙핑크의 'Lovesick Girls' 댄스 영상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12월 박소은은 원더케이(1theK) 오리지널 콘텐츠 '롤모델커버VS'에서 그룹 블랙핑크 리사와 소녀시대 태연을 각각 댄스 및 보컬 롤모델로 꼽으며, 블랙핑크의 'Lovesick Girls'와 태연의 '그대라는 시'의 커버를 짧게 선보였다. 이후 팬들 대상으로 두 곡 중 풀버전으로 보고 싶은 커버 곡 투표를 진행, 블랙핑크의 'Lovesick Girls'가 선정돼 커버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커버 2분 30초 가량의 영상 속 박소은은 시크한 올 블랙 착장으로 안무를 홀로 완벽하게 소화하며 팬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박소은은 숨겨뒀던 파워풀한 댄스 실력 뿐 아니라 시선을 사로잡는 제스처와 표정 연기를 펼쳐보이며, 위클리의 통통 튀는 에너지와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하며 ‘차세대 퍼포먼스 퀸’의 면모를 과시했다.

한편 박소은이 속한 그룹 위클리는 지난 해 6월 데뷔해 데뷔앨범 '위 아(We are)'로 누적 판매량 2만 장을 돌파하고, 미니 2집 '위 캔(We can)'으로 초동 판매량 1만 3천장, 누적 판매량 2만 6천장을 기록해 2020년 데뷔 신인 걸그룹 중 최다 초동 판매량과 최고 판매 수치 경신이라는 압도적 성적을 달성했다.

이러한 초고속 상승세에 힘입어 위클리는 지난 해 각종 연말 시상식에서 '신인상 6관왕'을 달성하는 등 '슈퍼 루키'로서의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홍혜민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