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 새 외국인 선수 브루나, 코로나19 ‘확진’

입력
2021.01.09 15:47

흥국생명 새 외국인 선수 브루나 모라이스. 흥국생명 제공.

흥국생명 새 외국인 선수 브루나 모라이스. 흥국생명 제공.


프로배구 여자부 흥국생명의 새 외국인 선수 브루나 모라이스(21ㆍ등록명 브루나)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흥국생명은 9일 “브루나가 입국 후 받은 코로나19 검사에서 양성 반응을 보였다”며 “10일 생활치료센터에 입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브루나는 지난 8일 입국해 방역 택시를 타고 구단이 마련한 숙소로 이동했다. 이후 용인시 보건소에서 코로나19 검사를 했는데 9일 확진 판정을 받았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브루나는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비행기에 오르기 전에 코로나19 검사를 했고, 음성 판정을 받았다. 현재 별다른 증상도 없다”면서 “선수단과 사무국 직원은 브루나와 접촉하지 않았다. 보건소와 숙소 외부에서 동선이 겹친 통역은 오늘 코로나19 검사를 한다”라고 전했다.

흥국생명은 기존 외국인 선수인 루시아 프레스코의 어깨 재활이 길어질 것으로 보고, 브라질 1부리그 플루미넨시의 라이트 공격수 브루나를 영입했다.

이로써 V리그에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선수는 모두 2명이 됐다. 남자부 노우모리 케이타(KB손해보험)가 지난해 7월 입국 후 코로나19 검사 확진 판정을 받았다. 격리 기간에 케이타는 코로나19를 이겨냈고 현재 정상적으로 시즌을 치르고 있다.

강주형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