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락비 박경, 과거 학폭 인정→사과..."상처 받은 분들 죄송" [공식]

입력
2020.09.29 19:30


그룹 블락비 멤버 박경이 자신의 과거 학교 폭력 가해 사실을 인정하고 사과했다. 한국일보 자료사진

그룹 블락비 멤버 박경이 자신의 과거 학교 폭력 가해 사실을 인정하고 사과했다. 한국일보 자료사진

그룹 블락비 멤버 박경이 자신의 과거 학교 폭력 가해 사실을 인정하고 사과했다.

박경은 29일 자신의 SNS에 "죄송하다. 당시에 저로 인해 상처를 받으신 분들, 그리고 현재까지도 저를 보시면서 과거의 기억이 떠올라 상처받으시는 분들 모두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라는 사과문으로 시작하는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해당 글에서 박경은 "저는 초등학교 때 공부하는 것 밖에 모르던 아이였다. 그런데 왜인지 그 나이대의 친구들에게는 그런 것들이 놀림과 무시의 대상이었다. 또래에 비해 작고 왜소한 저는 그런 기억을 가지고 중학교에 진학하게 됐다"라며 "모범생 같은 이미지가 싫고 주목을 받는 것도 좋아했던 저는 소위 말하는 노는 친구들이 멋있어 보였다. 그들과 같이 다니며 어울리고 싶었고 부끄러운 행동들을 함께했다. 그들과 같이 있으면 아무도 저를 함부로 대하지 못한다고 생각했던 것 같다"라고 당시 상황에 관해 설명했다.

이어 그는 "철없던 사춘기를 너무나 후회하고 있다"라며 "저는 바쁘게 살고있었지만 저에게 상처받으신 분들껜 절대 지워지지 않는 기억이라는 것, 그 상처들은 절대 정당화될 수 없다는걸 알고있다"라고 재차 사과한 뒤 "제게 상처 입고 피해를 받으신 분들은 저에게 직접 혹은 저희 회사를 통해서라도 연락을 주시길 부탁드린다. 직접 찾아뵈어 사과드리고 용서를 구하고 싶다"라고 사과 의지를 밝혔다.

더불어 "이번 일을 접하시고 제가 앞과 뒤가 다른 사람이라고 생각하실까, ‘다 가식이고 연기였네’라고 생각하실까 두려운 마음이 앞섰지만 회사를 통해 입장을 전하기엔 제 스스로가 더 부끄러워질 것 같아 직접 이렇게 글을 쓴다"라고 말한 박경은 "다시 한번 죄송하다"라고 글을 마무리했다.

앞서 지난 28일 박경과 같은 중학교에 다녔다고 주장한 한 네티즌은 자신의 SNS를 통해 박경의 학교 폭력 사실을 폭로하는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해당 네티즌은 "박경이 같이 어울려 다니는 일진들과 함께 학교 후문에서 약한 친구들의 돈과 소지품을 뺏곤 했다. 박경은 약한 애들한테 더 무서운 존재였다"라고 말한 뒤 박경이 학창시절 술과 담배까지 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본인이 과거의 일을 인정하고 감수한 채 살면 모르겠는데 자기는 그렇게 안 살아왔던 것처럼 가식 떨면서 활동하는 게 너무 위선자 같다"라며 과거 자신이 입은 피해로 고통 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홍혜민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