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현, 23일 신시내티전 선발 등판

입력
2020.08.20 08:23
구독

세인트루이스 김광현이 18일 미국 일리노이 주 시카고 리글리 필드에서 열린 시카고 컵스와의 더블헤더 1차전에 선발 등판해 1회 투구하고 있다. 시카고=AP 연합뉴스

세인트루이스 김광현이 18일 미국 일리노이 주 시카고 리글리 필드에서 열린 시카고 컵스와의 더블헤더 1차전에 선발 등판해 1회 투구하고 있다. 시카고=AP 연합뉴스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선발 데뷔전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겼던 김광현(32ㆍ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두 번째 등판 일정이 잡혔다.

세인트루이스 구단은 20일(한국시간) 사흘 뒤 미국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 부시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신시내티 레즈와 홈 경기 선발투수로 김광현을 예고했다.

김광현은 올 시즌 마무리 투수로 시작했으나 기존 선발 투수들의 줄부상으로 선발 기회를 잡아 지난 18일 시카고 컵스와 더블헤더 1차전에서 선발 데뷔전을 치렀다.

성적은 나쁘지 않았다. 3.2이닝 동안 1피안타(1홈런) 3볼넷 1탈삼진 1실점(1자책점)을 기록했다. 갑작스러운 보직 변경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팀내 확산 문제로 그동안 원활하게 훈련하지 못했다는 점을 고려하면 훌륭한 결과다.

당시 김광현은 컨디션 문제로 투구 수 57개만 기록한 뒤 마운드에서 내려왔다. 그는 4일 휴식 후 선발 등판하게 됐는데, 컵스전에서 많은 공을 던지지 않은 만큼 체력적인 부담은 크지 않다. 김광현은 신시내티 전에서 투구 수를 늘릴 것으로 보인다. 승리 투수 요건인 5이닝 이상 책임질 가능성도 크다.

호재도 있다. 비시즌 기간 배터리를 이뤘던 주전 포수 야디에르 몰리나가 복귀를 앞두고 있어 든든하다. 몰리나는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가 최근 완쾌해 훈련 허가를 받았다.

상대 투수는 베테랑 웨이드 마일리로 예고됐다. 마일리는 지난 시즌 휴스턴 애스트로스에서 14승 6패 평균자책점 3.98로 활약했다. 올 시즌엔 2경기에서 2패 평균자책점 16.20으로 부진한 모습을 보인다.

김지섭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