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 "이미지 변신, 팬들 반응 걱정돼"

입력
2020.07.13 14:27
여자친구 소원이 파격적인 이미지 변신의 계기를 밝혔다. 권영민 기자 raonbitgrim@hankookilbo.com

여자친구 소원이 파격적인 이미지 변신의 계기를 밝혔다. 권영민 기자 raonbitgrim@hankookilbo.com


걸그룹 여자친구가 파격적인 이미지 변신 계기에 대해 언급했다.

13일 오후 여자친구의 새 미니앨범 '回:Song of the Sirens' 발매 기념 온라인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여자친구는 이번 앨범을 통해 데뷔 이후 가장 파격적인 이미지 변신을 예고했다. 

이 간은 변화의 계기에 대해 소원은 "활동을 해 오면서 변화에 대한 고민을 늘 해 오고 있었다"며 "지금까지 성장하고 발전해오면서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미묘한 변화가 아니라 '새롭다'고 느끼실 만한 변화가 있었으면 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래서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멤버들, 회사와 많은 대화를 나눴다. 모두 변화가 있어야 할 시기라는 것에 공감했다"며 "저희의 달라진 모습에 놀라실 팬 분들의 반응이 조금은 걱정되긴 했지만 다양한 색을 가지고 있는 팀이라는 것을 보여드리고 싶어서 변화를 하게 됐다"고 말했다.

여자친구의 새 미니앨범 '回:Song of the Sirens'은 전작 '回:LABYRINTH'에 이은 회(回) 시리즈의 두 번째 이야기로, 유혹 앞에 흔들리는 소녀의 이야기를 담았다.

타이틀곡 'Apple(애플)'은 지금껏 여자친구가 보여준 음악과는 전혀 다른 콘셉트의 곡으로, 아름답고 탐스러운 빨간 사과 역시 '유혹'을 상징한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방시혁 프로듀서를 필두로 피독 프란츠 등 세 명의 프로듀서 군단이 지원사격에 나섰으며, 멤버 은하가 작곡ㆍ작사에, 유주가 작곡에 참여하며 완성도를 높였다.

여자친구의 새 앨범은 이날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홍혜민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