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엔니오 모리코네는 죽었습니다" 스스로 작성한 부고 공개돼

입력
2020.07.07 18:21
구독

별세한 이탈리아 영화음악감독 엔니오 모리코네가 생전 스스로 작성한 부고

별세한 이탈리아 영화음악감독 엔니오 모리코네가 생전 스스로 작성한 부고


6일(현지시간) 세상을 떠난 영화음악의 거장 엔니오 모리코네가 생전 스스로 작성한 부고가 공개됐다. 

모리코네의 아들이 7일 공개한 이 글은 '나, 엔니오 모리코네는 죽었습니다(I, Ennio Morricone, have died)'로 시작하는 원고지 6매 분량의 글이다.  

모리코네는 이 글에서 "항상 내 주변에 있던 모든 친구들과 한동안 보지 못했던 지인들에게 내 죽음을 알린다"라며 "방해받고 싶지 않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장례식을 하기로 했다"며 이 같은 방식의 작별을 택한 이유를 밝히고 있다. 모리코네는 친구들과 형제, 자녀, 손주들에게 차례로 이별을 고한 후 아내인 마리아 트라비아에게 특별히 "가장 고통스러운 작별을 보낸다"는 것으로 글을 끝맺었다.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영화 음악 작곡가로 꼽히는 모리코네는 '시네마 천국(1988)', '미션(1986)', '황야의 무법자(1964)',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아메리카(1984)' 등 500편이 넘는 영화음악을 만들었다. 미국 아카데미영화상 음악상 후보에 다섯 차례나 올랐지만 2016년에야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과 손잡은 '헤이트풀 8(2015)'로 수상했다. 

모리코네는 낙상으로 대퇴부 골절상을 입어 이탈리아 로마의 한 병원에서 치료를 받던 중 숨을 거뒀다. 


권영은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