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국공 논란'에 기름 끼얹은 김두관

입력
2020.07.04 10:00
구독

편집자주

별점평가단은 국회 주요정당 소속 보좌진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이 코너는 쟁점 이슈에 대한 이들의 반응을 통해 국회 현장의 실제 분위기를 전달한다는 취지의 연재물입니다.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합뉴스?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합뉴스?


인천국제공항공사 비정규직 보안검색요원 직접 고용 관련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 발언이 논란입니다. 김 의원이 “조금 더 배우고 시험에 합격해서 정규직이 됐다고 비정규직보다 2배 가량 임금을 더 받는 것이 오히려 불공정”이라고 의견을 제시해 공정 논란이 더욱 확산됐습니다. 이에 대해 어떻게 평가하십니까.

-섬마을 고급건달 0개

이장부터 도백까지 지내신 입지전적 인물께서 ‘균등한 기회’와 ‘공정한 과정’이 뭔지도 모르시는 걸까? 대중의 주목에 아무리 목말라도 청년들이 왜 화를 내는지 이유라도 알고 숟가락을 얹어 주시길. 대통령님 하명에 운명이 바뀌는 사회가 공정하다는 생각이 설마 진심은 아니시죠?

-너섬 진또배기 ★★★

표현은 아쉽지만 ‘삐뚤어진 노동관'에 용기 있게 맞섰다. 정말로 불공정한 것은 공항의 상시지속업무인 보안검색을 여태 비정규직으로 방치해온 것 아닌가. 그렇게 갈아넣어 만들어진 ‘취업하고 싶은 공기업 1위’였다. 지금 정치가 할 일은 빗나간 능력주의를 조장하고 청년들을 갈라치기하는 게 아니라 ‘지연된 공정’을 제대로(!) 실현하는 것이다. 

-고시원의 푸른밤 ★

지지자들로부터 손절된 한 정치인의 슬픈 춤, 안타까워라. '공정'에 대한 해석은 이념 혹은 이론마다 다를 수 있으나, 그의 글쓰기는 그저 본말을 뒤집는 데 활용될 뿐이었다. 아, 신문 마감시간 전 페이스북에 글을 써 존재를 알려야겠다는 강박부터 부디 벗어나시라.

-스무해 ★★★

정치인이란 무릇 발언하고 반박하고 설득하는 게 직업. 여론 무서워 입 닫기보다는 차라리 김두관처럼 하라. 틀려도 좋으니. 더 많은 갑론을박을 기대한다.

-토크멘터리 정치史 ★

김두관식 논리면 표 조금 더 받았다고 국회의원이 되고 억대 연봉을 받는 것이 오히려 불공정. 대충 2년쯤 하다가 무직 상태에 있는 경쟁자에게 자리를 넘겨주는 것이 어떨지? 이 땅의 노력하는 청년들에게 비수를 꽂는 여당 국회의원의 막말은 이제 그만.

-한강뷰 ★

의도는 알겠다. 다만 형편이 좀 나은 사람들에게 좋은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말할 때는 더 사려깊은 언어가 필요하다. 그래야 큰정치 하지 않겠나






이혜미 기자
박준석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