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관 "통합당, 인국공 대안 없이 논란만 키웠다"

입력
2020.06.30 10:23

"근본적 문제는 청년 일자리 부족에서? 기인"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월 30일 국회 정론관에서 제21대 총선에서 경남 양산을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있다.연합뉴스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월 30일 국회 정론관에서 제21대 총선에서 경남 양산을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있다.연합뉴스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인천국제공항공사(인국공) 비정규직 노동자의 정규직 전환 논쟁과 관련, 미래통합당을 향해 "대안 없이 논란만 키웠다"고 비판했다. 그는 또 인국공 논쟁의 근본적 문제에 대해선 "사회가 여러 어려움으로 청년 일자리가 부족한 데서 기인했다"고 진단했다.

김 의원은 30일 BBS 라디오 '박경수의 아침저널'과 인터뷰에서 "통합당은 제1야댱인데 지금 코로나19 로 위중한 상황에도 국회를 보이콧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비정규직의 정규직화나 노동시장 이중구조 해소를 위한 정책적 대안을 제시하지 않고 오해로부터 시작된 인국공 논란을 키우고 있어 아쉬움이 있다"고 전했다.

김 의원은 "최근 인천공항공사의 비정규직의 정규직화는 사실 3년 전부터 준비돼 있던 현안"이라며 "공기관의 비정규직의 정규직화를 우선한다고 해서 인천국제공항 보안 검색요원 중 3년 정도 종사했던 사람을 이번에 정규직화하기로 한 것"이라고 기존 입장을 재차 강조했다.

김 의원은 또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과 인국공 논란에 대해 연일 이어진 설전에 대해 "(하 의원의 주장은) 정규직의 공채"라며 "제가 말씀드렸던 건  토익 1만 점, 컴퓨터 활용기술 1급, 국가자격증 등 몇 년씩 준비하시는 분들은 직무가 다른데 그걸 섞어 얘기하면서 혼란이 됐던 것 같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인국공 논란에서 불거든 청년 고용 문제 해법에 대해 "청년들이 좋은 일자리 구하기가 많이 힘들다"며 "우리 여건이 좋지 못해 어마어마한 미스매치가 발생하는 어려움이 있다"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앞서 “조금 더 배우고 필기시험 합격해서 정규직이 됐다고 비정규직보다 2배가량 임금을 더 받는 것이 오히려 불공정”이라고 발언해 논란이 된 바 있다.


이정은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