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유 간호학과, 국가고시 전원 합격

입력
2020.02.19 15:24
와이즈유 간호학과 재학생들이 국가고시에 전원 합격했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간호학과 나이팅게일 선서식 모습. 와이즈유 제공
와이즈유 간호학과 재학생들이 국가고시에 전원 합격했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간호학과 나이팅게일 선서식 모습. 와이즈유 제공

와이즈유(영산대학교, 총장 부구욱) 간호학과 재학생들이 ‘간호사 국가시험’에 전원 합격했다.

와이즈유 간호학과는 “지난 1월 22일 실시된 ‘제60회 간호사 국가시험’에서 77명이 응시해 13일 합격자 발표에서 전원 합격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합격한 간호학과 재학생들은 서울아산병원, 분당서울대병원, 세브란스병원 등 수도권 지역을 비롯해 부ㆍ울ㆍ경 지역의 우수한 상급종합병원 및 대학병원 등에 취업을 확정했다.

김익지 간호학과장은 “와이즈유 간호학과의 인재상인 ‘참된 인성, 과학적 간호실무능력, 글로벌 역량’을 겸비한 졸업생을 배출하기 위해 그간 간호학과 전체 교수들이 합심해 최선을 다해왔으며, 학생들 역시 이러한 학과의 노력에 잘 따라와 주었다”면서 “졸업생들이 앞으로 초심을 잃지 않고 늘 정성과 마음을 다하는 간호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2009년 개설된 간호학과는 지난해 상반기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주관한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5년 인증을 획득, 2024년까지 간호교육의 발전과 교원의 교육 및 연구역량 강화, 미래사회 요구에 부응하는 간호인재 양성의 기반을 구축했다.

목상균 기자 sgmok@hankookilbo.com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