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필, ‘이태원 클라쓰’ OST ‘그때 그 아인’ 참여…위로+공감 선사

입력
2020.02.15 10:56
김필이 ‘이태원 클라쓰’ OST에 참여했다. JTBC 제공
김필이 ‘이태원 클라쓰’ OST에 참여했다. JTBC 제공

JTBC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여섯 번째 OST가 15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

독보적인 음색의 가수 김필이 참여한 이태원 클라쓰 OST Part. 6 ‘그때 그 아인’은 단단함 속에 감춰진 박새로이(박서준)의 잠 못 이루는 씁쓸한 밤을 서정적인 멜로디로 그려낸 팝 발라드이다.

풍성한 사운드에 더해진 김필의 섬세한 감성과 거친 질감의 매력적인 목소리가 가슴 뭉클한 감동을 전해주는 이 곡은 나의 아저씨 OST ‘어른’, 미생 OST ‘내일’ 등을 통해 작품의 정서를 완성하는 웰메이드 OST를 들려주었던 음악감독 박성일과 작사가 서동성이 각각 작곡과 작사로 참여한 곡이다.

극 중 인물 새로이의 선명한 캐릭터에 깊이를 더하며 쓰디쓴 인생에서 ‘단밤’을 꿈꾸는 많은 이들에게 슬픔을 넘어선 위로와 공감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는 통쾌한 재미와 깊은 공감을 선사하며 웹툰 마니아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은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다.

박서준, 김다미, 유재명, 권나라 등 싱크로율 100%의 배우들과 ‘구르미 그린 달빛’, ‘연애의 발견’ 등을 통해 감각적인 연출력을 인정받은 김성윤 감독, 웹툰 ‘이태원 클라쓰’의 원작자 조광진 작가가 직접 대본 집필을 맡아 눈부시게 빛나고 뜨거운 청춘들의 이야기를 다이내믹하게 그려내는 드라마로 매주 금, 토 오후 10시 50분에 방송된다.

김한나 기자 gkssk1241@hankookilbo.com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