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영 "박찬주의 궤변, 황교안이 입장 밝혀야"

입력
2019.11.05 11:29
구독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5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5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5일 박찬주 전 육군 대장의 삼청교육대 발언 논란에 대해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박찬주 망언에 대한 분명한 입장을 밝히라”고 촉구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참석해 “어제 박찬주의 기자회견은 참혹, 당혹, 궤변 삼박자가 어우러진 끔찍한 궤변의 연속이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박 전 대장이) ‘감은 공관병이 따는 것’이라며 갑질을 정당화하는가 하면 자신의 부패 혐의에는 김영란법이 문제라는 식으로 항변했다"며 “문제를 제기한 사람을 삼청교육대로 보내야 한다는 막말에 이르러서는 한탄만 나왔다"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그러면서 "이제는 박찬주에 대해 '귀한 분'이라고 말했던 황 대표가 나설 차례”라며 "왜 박찬주 같은 구시대 인사를 1호로 영입하고자 했는지, 또 삼청교육대에 가야 한다는 등의 발언에 황 대표는 어떻게 생각하는지 국민에게 직접 설명하길 바란다”고 날을 세웠다.

또 “황 대표는 그렇지 않아도 망언을 일삼는 광화문 극우집회에 6번이나 참여했는데 똑같은 일이 반복되면 필연이라고 볼 수밖에 없다”며 해명을 요구했다.

김혜영 기자 shine@hankookilb.com

류호 기자 ho@hankookilbo.com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