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주행 성능과 여유를 품은 존재, 메르세데스-AMG CLA 45 S 4Matic 슈팅브레이크

입력
2019.11.04 05:20
메르세데스-AMG가 421마력을 내는 CLA 45 S 4Matic 슈팅브레이크를 공개했다.
메르세데스-AMG가 421마력을 내는 CLA 45 S 4Matic 슈팅브레이크를 공개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고성능 디비전인 메르세데스-AMG가 CLA 35 4Matic 슈팅브레이크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 강력한 주행성을 갖춘 AMG 사양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메르세데스-AMG CLA 슈팅브레이크는 각각 387마력과 45 4Matic 사양과 출력을 끌어 올린 421마력으로 조율된 45 S 4Matic 사양이 마련되어 강력하면서도 프미리엄의 감성이 담긴 왜건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선택지를 제안한다.

메르세데스-AMG는 이번의 CLA 슈팅브레이크는 물론이고 앞으로도 다양한 AMG 모델을 선보이며 고성능 모델을 원하는 고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계획이다.

CLA 슈팅브레이크의 유려한 매력

메르세데스-AMG CLA 45+ 4Matic 슈팅브레이크의 체격은 기반 모델이라 할 수 있는 CLA 슈팅브레이크와 유사한 체격이다. 메르세데스-AMG CLA 45+ 4Matic 슈팅브레이크는 4,688mm의 전장과 각각 1,830mm와 1,442mm의 전폭, 전고를 갖췄다. 여기에 휠베이스는 2,729mm로 CLA 및 CLA 슈팅브레이크 등과 동일한 모습이다.

메르세데스-AMG CLA 45+ 4Matic 슈팅브레이크는 고성능 스포츠 왜건 사양인 만큼 유려하고 세련된 감성이 돋보인다. 전면에는 AMG 모델의 고유한 존재감을 강조하는 파나메리카나 프론트 그릴을 더하고 AMG의 엠블럼을 더해 고성능 모델의 감성을 연출했다.

여기에 프론트 그릴 및 헤드라이트 아래 쪽에는 기존의 CLA 35 슈팅브레이크에 비해 더욱 큼직하게 그려진 에어 인테이크를 적용했다.

측면에는 왜건 특유의 유려한 실루엣이 돋보인다. 곡선으로 그려진 보닛 라인과 A필러, 그리고 유려하게 늘린 루프가 이어지며 ‘메르세데스-벤츠’와 메르세데스-AMG의 유려함을 고스란히 드러낸다. 여기에 네 바퀴에는 검은색 알로이 휠과 그 안의 붉은 브레이크 캘리퍼를 더해 고성능 감성을 자아낸다.

후면의 디자인은 CLA 슈팅브레이크 고유의 날렵한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그대로 더하고 고성능 모델의 존재감이 드러나는 리어 디퓨저 및 듀얼 타입의 머플러 팁을 더해 시각적인 만족감을 한껏 강조한다.

AMG의 의지가 담긴 메르세데스-AMG CLA 45+ 4Matic 슈팅브레이크

메르세데스-AMG CLA 45+ 4Matic 슈팅브레이크의 실내 공간은 말 그대로 AMG의 감성과 열정이 고스란히 반영되었다.

A 클래스와 공유하는 대시보드 및 센터페시아의 디자인을 고스란히 적용하고, 스티어링 휠과 대시보드 및 시트 곳곳에 붉은색 하이라이트 컬러를 더해 더욱 강렬한 이미지를 연출한다. 소재의 부분에서도 확실한 존재감이 느껴진다.

스티어링 휠의 경우에는 스티어링 아래쪽에 AMG 고유의 디테일이 더해지고, 시트와 도어 패널 등에는 알칸타라를 더해 스포티한 감성을 살렸다. 이외에도 계기판 및 인포테인먼트에 AMG 테마를 더해 스포티한 감성을 살렸다.

여기에 슈팅브레이크라는 외형적인 특성 덕분에 여느 세단 및 모델에 비해 더욱 넉넉하고 여유로운 공간, 그리고 뛰어난 활용성을 갖추고 있어 더욱 큰 매력을 뽐낸다.

421마력을 내는 AMG의 심장

메르세데스-AMG CLA 45+ 4Matic 슈팅브레이크의 보닛 아래에는 최고 출력 421마력을 내는 2.0L 4기통 터보 엔진을 탑재했다. 여기에 토크 또한 51.4kg.m에 이르며 강력한 주행 성능을 예고한다. 여기에 메르세데스-AMG에서 조율한 8단 AMG 스피드시프트 DCT와 4Matic 시스템을 거쳐 네 바퀴로 출력을 전달한다.

이러한 구성을 통해 메르세데스-AMG CLA 45+ 4Matic 슈팅브레이크는 정지 상태에서 단 4초 만에 시속 100km까지 가속할 수 있으며 270km/h에 이르는 최고속도를 자랑해 어떤 상황에서도 뛰어난 움직임을 자랑한다.

이상적인 드라이빙을 과시하는 AMG 왜건

메르세데스-AMG CLA 45+ 4Matic 슈팅브레이크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AMG 토크 컨트롤에 있다. 이를 통해 어떤 상황에서도 탁월한 출력 배분은 물론이고 적극적인 드리프트 또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참고로 후륜 액슬의 디퍼런설 기어에는 두 개의 멀티 플레이트 클러치를 탑재해 드라이빙의 매력을 더했다.

여기에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 및 다이내믹 플러스 패키지 등을 통해 주행 상황에 따른 적극적인 대응은 물론이고 미끄러운 노면을 시작해 컴포트,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 그리고 인디비주얼 및 레이스 등의 다양한 드라이빙 모드를 제공하여 드라이빙의 매력을 더욱 강렬히 표현한다.

한편 메르세데스-AMG CLA 45+ 4Matic 슈팅브레이크는 영국 시장에 먼저 투입된다.

한국일모 모클팀 – 김학수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