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힐빙학회, ‘지속적 발전을 이끄는 힐빙’을 주제로 추계학술대회 개최

입력
2019.09.23 16:48

국제힐빙학회(학회장 박헌렬)는 9월 24일(화) 오후 1시 30분 서울 디큐브아카데미에서 ‘지속적 발전을 이끄는 힐빙’을 주제로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힐빙(heal-being: healing and well-being)은 치유를 의미하는 ‘heal’과 복지, 안녕, 행복을 뜻하는 ‘well-being’이 결합된 개념이다.

학술대회에는 박헌렬 회장, 고경자 부회장, 박재성 한양대 명예교수, 김정명 명지대 명예교수, 장선자 비누정원 대표, 정준기 국제스마트코칭연구소 교수 등 20여명의 학자와 전문가들이 참석한다.

박헌렬 회장의 개회사와 이영수 교수신문 발행인의 축사 후 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박재성 명예교수(한양대)의 ‘음악, 상대방을 배려하다!’ △선미화 미술치료사·일러스트작가의 ‘미술과 자연을 통한 치유 – 라이프 드로잉 사례’ △하지원 대표(에코맘코리아)의 ‘지속가능한 사회와 환경’ 등에 대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국제힐빙학회는 21세기 새로운 과제로 등장한 삶의 질 개선을 목표로 다양한 학문의 융합과 통섭을 적극적으로 시도한다. 또한 기존의 분과학문적 경계를 허물고, 새롭게 인간사회와 예술, 문화 그리고 생태계와의 상호관계를 바탕으로 인간의 삶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인류와 지구환경의 건강성 회복과 지속가능발전사회를 구현하기 위한 학문을 추구하고 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