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유치원생 1명 확진… 강서구 미술학원 수강생

입력
2020.05.25 11:18
구독

서울 강서구 마곡동의 한 미술학원 강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인근 초등학교 2곳이 ‘등교중지’ 결정을 내린 가운데, 해당 학원에 다녔던 유치원생 1명도 같은 날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25일 서울 강서구보건소 관계자가 선별진료소를 찾은 시민의 검체를 채취하고 있다. 연합뉴스
25일 서울 강서구보건소 관계자가 선별진료소를 찾은 시민의 검체를 채취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25일 “확진 판정을 받은 강서구 미술학원 강사와 함께 수업한 유치원생 1명도 24일 확진 판정을 받았다”며 “이미 등교중지 결정을 내린 초등학교들 외에 해당 학원 일대 유치원을 대상으로 돌봄교실 운영 중단 조치를 내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해당 강사와 접촉한 수강생을 대상으로 진단검사가 이뤄지고 있는데 아직까지 확진 판정이 나온 사례는 유치원생 1명 이외에는 없다”고 덧붙였다.

서울시교육청 등에 따르면 전날 미술학원 강사인 20대 여성 A씨(영등포구 당산1동 거주)가 신종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다. 지난 21일부터 두통 증상을 보여 지난 23일 영등포구보건소에서 진단검사를 받았고, 다음날인 24일 양성 판정이 나왔다. A씨는 증상이 나타나기 전인 지난 19일부터 진단검사를 받기 전날인 지난 22일까지 학원에 출근해 학생들과 수업을 진행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자 미술학원과 도보로 10분 내외 거리인 공진초, 공항초가 25일 긴급돌봄 학생들에 대한 ‘등교중지’ 결정을 내렸다. 학교 측은 26일부터 긴급돌봄을 재개할지 여부에 대해 관계 기관과 논의 중이다.

송옥진 기자 click@hankookilbo.com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