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쓰고 대구 찾은 정 총리… “재정ㆍ행정적 조치 적극 취할 것”

입력
2020.02.19 18:44
구독

정 총리 긴급 대구 방문… “슬기롭게 어려움 극복해야”

정세균 국무총리가 19일 오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비상체제로 전환된 대구시청을 방문해 권영진 대구시장으로부터 대구 지역의 확진자 발생 상황과 방역 대책 등에 대해 보고 받고 있다. 대구=연합뉴스
정세균 국무총리가 19일 오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비상체제로 전환된 대구시청을 방문해 권영진 대구시장으로부터 대구 지역의 확진자 발생 상황과 방역 대책 등에 대해 보고 받고 있다. 대구=연합뉴스

정세균 국무총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무더기로 발생한 대구를 방문, “범정부 차원에서 행정적, 재정적으로 적극적인 조치를 취하겠다”고 약속했다.

정 총리는 이날 오후 코로나19 대응 비상체제로 전환된 대구시청에서 권영진 대구시장을 만나 “어제, 오늘 갑작스럽게 코로나10 확진 환자가 많이 생겨서 걱정과 수고가 많을 것으로 생각된다”며 “정부는 이 문제를 대구의 문제로 생각하지 않고, 범정부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함께 걱정하고, 극복해야 한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행정적, 재정적 조치와 지원을 적극적으로 할 요량”이라고 강조했다.

정 총리는 또 “정부 또는 시 차원에서 공공 혹은 민간병원 병상 확보가 시급한 것 같은데, 만약 그 조치로 부족할 경우에는 인근 자치단체가 협조하는 문제도 적극 고민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어려울 때 서로 협력하는, 아름다운 모습 발휘해줄 것으로 기대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대구 시민들이 너무 과도하게 걱정하시지 않도록 여러 안전수칙을 안내하고, 슬기롭게 어려움을 극복하면 좋겠다”고 전했다.

정 총리는 이날 권영진 대구시장으로부터 대구 지역의 확진자 발생 상황과 방역 대책 등에 대해 보고 받았다. 신종 코로나 국면에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모습을 주로 보여온 정 총리는 이날 대구시청 방문 당시에는 마스크를 썼다. 정 총리는 중국 우한에서 3차로 귀국한 교민 등이 격리된 경기 이천 합동군사대학교 국방어학원을 현장 점검하면서 마스크를 쓰지 않은 바 있다.

신은별 기자 ebshin@hankookilbo.com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