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 타이틀곡은 ‘TOUCHIN’’…더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 ‘기대감 UP’

입력
2019.11.18 11:12
강다니엘 디지털 싱글 타이틀이 공개됐다. 커넥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강다니엘 디지털 싱글 타이틀이 공개됐다. 커넥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강다니엘이 디지털 싱글 타이틀을 공개했다.

강다니엘의 소속사 커넥트엔터테인먼트는 18일 오전 12시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게재된 사진에는 의미심장한 두 손이 한 데 얽혀 있으며, 이와 함께 타이틀명 ‘TOUCHIN'’을 공개해 팬들의 기대를 더욱 고조시킨다.

언제나 예상치 못한 선택으로 놀라움을 안겨주는 강다니엘이 4개월 만에 디지털 싱글로 돌아온다. 솔로 데뷔 앨범 ‘color on me’가 새하얀 캔버스에 다양한 색(色)으로 강다니엘을 그려나가기 위한 첫 시작이었다면, 이번 디지털 싱글 ‘TOUCHIN'’은 그가 보여줄 수 있는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향한 첫 발걸음이다.

타이틀곡 ‘TOUCHIN'’은 영화 속 주인공들의 강렬한 첫 만남과 과정을 모티브로 하여 해석한 곡으로, 강다니엘만의 퍼포먼스를 통해 한층 더 화려한 분위기를 담았다.

80-90년대에 큰 사랑을 받았던 Pop 사운드에 대한 경의에서 출발한 이 곡은 EDM, Rock, Pop, Dance 등 여러 장르의 각 특징을 한데 묶어 풍부한 사운드를 만들어냈고, 코러스의 강력한 Bass에 중점을 둔 코러스가 매우 인상적이다.

두 번째 트랙 ‘Adulthood’는 어른이 되었지만 아직은 어른이고 싶지 않은, 그러나 어른으로서의 책임과 외로움이 커져가는 많은 '어른이'들의 마음을 유쾌하게 풀어낸 곡이다.

강다니엘이 작사에 참여한 이 곡은 자유로운 영혼이 뛰노는 상상 속 어른인 나와 외롭고 지친 현실 속 어른인 나 사이의 밀당을 발랄한 멜로디와 부드러운 신시사이저 그리고 강다니엘 특유의 담백한 보컬을 더해 완성했다.

강다니엘은 오는 23일과 24일 킨텍스에서 열리는 KANG DANIEL FANMEETING ‘COLOR ON SEOUL’을 통해 타이틀곡 ’TOUCHIN'’을 선공개한 후 25일에는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 이어 본격 활동에 나선다.

김한나 기자 gkssk1241@hankookilbo.com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