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성장협의회 활동> 기관 역량을 결집한 혁신활동 추진

입력
2019.10.08 14:31

‘혁신성장협의회(이하 협의회)’는 국가의 혁신성장을 위하여, 공공기관, 민간기업단체, 학회 등이 자발적으로 구성한 협의체이다. 협의회는 국민, 기업, 지역, 공공기관 등 사회 주체들의 혁신을 도모하기 위해 참여기관의 역량을 결집할 예정이다.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하 포럼)은 지난 9월 27일, ‘기술혁신 하드웨어 스타트업 생태계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포럼 산하에 ‘제조산업협의회’를 출범시켰다. 제조산업협의회는 제조 스타트업 생태계의 발전을 위한 혁신 과제들을 상시적으로 발굴하고 정부, 국회 등과 협력하며 제도 개선에 나설 예정이다. 제조 스타트업 혁신을 위하여 포럼의 최성진 대표는 △생산시설 혁신, △인증과 규제 혁신, △공공 판로 혁신, △해외 진출 혁신, △자금 조달 혁신의 5대 혁신안을 제시하였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한국철도공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사회적기업 등의 혁신성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9월 2일 한국철도공사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사회적기업,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의 혁신성장 지원, 동반 성장 및 사회적가치 구현 등을 목적으로 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사회적기업, 중소기업, 소상공인의 판로확대, 정보지원 및 경영환경개선을 위한 역량지원 △제도개선 등 공정한 거래문화 확산 △온‧오프라인 네트워크 활용 동반성장과 상생협력사업 홍보 등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이처럼 혁신성장협의회는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국가 혁신을 지원하고 있으며, 향후에는 각 기관간 연계․협력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