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 크기 설정

메르세데스-AMG CLA 35 슈팅 브레이크는 세련된 디자인과 우수한 주행 성능으로 무장했다.

메르세데스-벤츠가 고성능 디비전인 메르세데스-AMG를 육성하며 AMG 전용 엔진 라인업을 빠르게 확장시키고 있는 가운데 콤팩트 포트폴리오 중 하나인 CLA를 더욱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메르세데스-AMG CLA 35 슈팅 브레이크는 앞서 공개됐던 메르세데스-AMG A 35는 물론이고 같은 CLA 라인업에 속해 있는 메르세데스-AMG CLA 35와 함께 메르세데스-AMG의 콤팩트 라인업을 채우는 존재다.

세련된 실루엣을 자아낸 고성능 모델

메르세데스-AMG CLA 35 슈팅 브레이크의 특징은 바로 CLA의 유려한 실루엣과 슈팅 브레이크의 기능적 구성, 그리고 AMG라는 고성능 디비전의 감성에 있다. 실제 차량의 외형 및 존재감에 있어서도 이러한 요소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드러나고 있다.

참고로 메르세데스-AMG CLA 35 슈팅 브레이크의 경우에는 구체적인 체격이 공개되지 않았으나 기반 모델이라 할 수 있는 CLA 슈팅브레이크가 4,688mm의 전장과 각각 1,830mm, 1,442mm의 전폭과 전고를 갖춘 만큼 이와 유사하면서도 조금 더 길고, 넓게 구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차량의 디자인에 있어서는 CLA 고유의 콤팩트하면서도 유려한 실루엣 및 디테일이 이목을 끄는데 메르세데스-AMG 고유의 대담하고 강렬한 존재감이 드러나는 바디킷 및 디테일을 더해 고성능 모델의 정체성을 명확히 드러냈다.

프론트 그릴 및 바디킷은 물론이고 리어 디퓨저와 머플러 팁, 그리고 트렁크 게이트 상단에 스포일러처럼 돌출된 디테일 등을 더해 메르세데스-AMG의 감성을 자아냈다. 그리고 이런 상황 속에서도 CLA 고유의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가 더해져 그 완성도를 높인다.

참고로 메르세데스-AMG CLA 35 슈팅 브레이크의 네 바퀴에는 18인치 크기의 AMG 알로이 휠이 장착되며 옵션에 따라 19인치 알로이 휠을 선택할 수 있다.

화려하게 피어난 공간

메르세데스-AMG CLA 35 슈팅 브레이크의 실내 공간 또한 스포티한 감성을 노골적으로 드러낸다.

CLA 및 A 클래스 등에서 드러난 실내 레이아웃을 고스란히 반영하면서도 AMG 고유의 스포티한 감성을 노골적으로 드러낸다. 특히 독특한 디테일이 더해져서 스포티한 감성을 강조한 스티어링 휠을 비롯해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디스플레이 패널을 하나로 묶은 디테일 등 CLA 고유의 레이아웃에 AMG의 디테일을 확실히 살리는 모습이다.

공간에 대해서도 경쟁력을 높인다. 메르세데스-AMG CLA 35 슈팅 브레이크는 차량의 체격 자체가 아주 넉넉한 편은 아니지만 패밀리카의 가치도 충분히 보유하고 있는 모습이며 트렁크 적재 공간은 505L까지 확보되어 다양한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또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대응할 수 있는 차량의 존재감을 드러낸다.

302마력의 AMG 파워트레인

메르세데스-AMG CLA 35 슈팅 브레이크는 앞서 공개된 메르세데스-AMG A 35와 같이 최고 302마력과 40.8kg.m의 토크를 내는 2.0L 가솔린 터보 엔진을 품고,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 및 4Matic 시스템을 통해 네 바퀴로 출력을 전한다.

덕분에 메르세데스-AMG CLA 35 슈팅 브레이크는 정지 상태에서 단 4.9초 만에 시속 100km까지 가속할 수 있으며 다양한 하드웨어 및 주행보조시스템 등이 더해지며 전체적인 주행 성능을 대폭 끌어 올리는 모습이다.

실제 메르세데스-AMG CLA 35 슈팅 브레이크에는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을 더해 우수한 주행 성능을 구현했고, 기본적인 차체의 강성을 높이면서 주행 전반에 걸친 안정감 및 완성도를 높이는 모습이다.

리어 디퍼런셜 기어에는 멀티 디스크 클러치를 적용해 전후 출력 배분 등을 보다 효율적으로 구현해 주행 성능을 대폭 끌어 올리며 옵션 사양으로는 어댑티브 서스펜션 시스템 및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 등이 더해지며 우수한 주행 성능을 연출한다.

메르세데스-AMG CLA 35 슈팅 브레이크는 올해 말부터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한국일보 모클팀 – 김학수 기자

web_cdn

공감은 비로그인 상태에서도 가능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