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닝카] 노비텍, 맥라렌 720S 스파이더를 화려히 다듬다

입력
2019.09.12 09:06
노비텍이 맥라렌 720S를 화려하게 다듬었다.
노비텍이 맥라렌 720S를 화려하게 다듬었다.

페라리, 맥라렌 등을 전문적으로 평가해온 프리미엄 하이엔드 튜너인 노비텍(Novitec)이 맥라렌 720S 스파이더를 더욱 매력적으로 다듬었다.

이번에 공개된 노비텍의 맥라렌 720S 스파이더 컴플릿 사양은 노비텍 특유의 고급스럽고 화려한 디테일은 물론이고 뛰어난 성능을 갖춰 더욱 눈길을 끈다.

특히 대담하고 공격적인 맥라렌 720S 스파이더의 외형에 더욱 입체적이고 복합적인 디테일이 돋보이는 '포지드 카본' 패키지를 곳곳에 적용했다. 전면과 측면, 그리고 후면은 물론이고 리어 윙 스포일러에서도 포지드 카본 특유의 존재감이 드러난다.

포지드 카본은 람보르기니 등에서 선보였던 카본 패턴 중 하나로 섬유처럼 짜여있는 디테일이 아닌 고온, 고압에서 카본파이버 조직들이 엉켜 있는 독특한 표면과 매끄러운 표현을 갖고 있는 독특한 소재다.

독특한 매력의 화려한 카본 패키지는 노비텍 특유의 깔끔하면서도 간결히 다듬어진 바디킷의 매력을 한층 강조하며 기존의 맥라렌 720S 스파이더 대비 더욱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한다.

이와 함께 네 바퀴에도 새로운 디자인의 알로이 휠이 더해진다. 전륜에는 20인치, 후륜에는 21인치 크기의 보센 알로이 휠이 장착되며 더욱 날렵하면서도 대담한 비례를 완성한다.

이외에도 차량의 존재감을 더욱 강조하는 스포츠 배기 시스템을 탑재해 더욱 고급스러운 이미지는 물론이고 풍부한 사운드를 선사해 여느 맥라렌 720S 스파이더 사이에서도 확고한 존재감을 과시한다.

참고로 포지드 카본는 실내 공간에서도 그 존재감을 확인할 수 있어 더욱 고급스러운 감성을 연출한다.

노비텍은 맥라렌 720S 스파이더의 성능도 새롭게 조율했다. 노비텍은 총 세 단계의 퍼포먼스 튜닝 패키지를 제안할 계획이며 현재까지 공개된 '레벨 2' 사양은 최고 806마력의 성능을 자랑한다.

한국일보 모클팀 - 김학수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