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민주당, 추경하자더니 본회의 협의 안해… 정경두 방탄국회”

입력
2019.07.12 10:34
수정
2019.07.12 10:37
구독
자유한국당 나경원(오른쪽 두 번째) 원내대표가 1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나경원(오른쪽 두 번째) 원내대표가 1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2일 “더불어민주당은 추가경정예산 처리가 늦어져 나라가 망할 것처럼 말하더니 정경두 국방부 장관 해임 건의안 얘기가 나오자 본회의 일정 논의를 미루고 줄행랑을 치고 있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추경이 그리 중요하면 국무위원들도 당연히 심사에 적극 참여해야 하는데 여당이 어렵사리 연 임시국회를 국방장관 방탄국회로 만들고 있다. 민생과 경제 입법에는 아무런 관심이 없는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낙연 국무총리와 강경화 외교부 장관 등 국무위원들이 추경심사에 대거 불참하는 것을 지적한 것이다.

그는 그러면서 “북한 동력선 국정조사는 아예 들을 생각도 안 하고, 추경 통과를 약속 받지 못하니 이제 와서 경제토론회도 모르쇠로 나가는 등 국정에 대한 책임은 1도 없다”며 “국무위원도 법안논의도 없고, 본회의 일정 논의마저 실종된 3무(無) 국회로 전락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나 원내대표는 일본의 경제보복 조치 대응을 위해 민주당이 추경에 3,000억원을 반영키로 한 데 대해 “예산 투입한다고 갑자기 기술 개발이 되는 것이냐”며 “사실은 추경만으로 해결되기 어려운 부분이 아닌가 싶다”고 했다.

손현성 기자 hshs@hankookilbo.com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