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진영 측 “’믹스나인’ 소송 취하, 사과 받아들여 오해 해소” [전문]

입력
2019.04.19 14:18
우진영(왼쪽) 측이 ‘믹스나인’에 대한 소송 건을 취하했다. JTBC 제공
우진영(왼쪽) 측이 ‘믹스나인’에 대한 소송 건을 취하했다. JTBC 제공

보이그룹 디원스 측이 ‘믹스나인’ 제작사를 상대로 낸 소송을 취하했다.

우진영 소속사 디원스엔터테인먼트 측은 19일 오후 "당사와 '믹스나인' 제작진은 최근 몇 차례 만남을 갖고 많은 이야기를 나눴다. 향후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더욱 건강히 발전하길 원했던 양사의 의지를 담아 '믹스나인'에 대한 소송 건을 취하했다"는 내용의 공식입장을 배포했다.

이번 공식입장에서 디원스 측은 "당사는 '믹스나인' 촬영 및 방영 이후 불거진 여러 문제점을 명확히 지적했으며, '믹스나인' 제작진은 이를 십분 인정하고 사과했다. 디원스엔터테인먼트는 '믹스나인' 제작진의 진심 어린 사과를 받아들였고, 서로의 오해를 원만히 해소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디원스 측은 "이번 과정이 소통과 상생의 의미를 되새기는 의미 있는 걸음이었길 바란다. 이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하면서 "데뷔를 앞둔 우진영과 디원스 멤버들, 디원스엔테테인먼트에 많은 격려를 보내주신 모든 분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지난해 1월 종영된 JTBC 오디션 프로그램 '믹스나인' 제작사 YG엔터테인먼트는 같은 해 5월 TOP 9의 최종 데뷔 무산을 인정하고 사과했다. 이에 '믹스나인'에서 1위를 차지한 우진영의 소속사 디원스(구 해피페이스) 측은 같은 해 6월 YG를 상대로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제기했다.

우진영은 디원스의 다른 연습생 김현수, 박우담, 정유준, 조용근과 함께 디원스(D1CE)라는 팀으로 정식 데뷔할 예정이다.

▼ 다음은 디원스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우진영 소속사 디원스엔터테인먼트입니다.

먼저 당사와 '믹스나인' 제작사 YG엔터테인먼트와의 법적 분쟁에 많은 관심과 염려를 보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당사와 '믹스나인' 제작진은 최근 몇 차례 만남을 갖고 많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당사는 '믹스나인' 촬영 및 방영 이후 불거진 여러 문제점을 명확히 지적했으며, '믹스나인' 제작진은 이를 십분 인정하고 사과했습니다.

디원스엔터테인먼트는 '믹스나인' 제작진의 진심 어린 사과를 받아들였고, 서로의 오해를 원만히 해소했습니다. 아울러 향후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더욱 건강히 발전하길 원했던 양사의 의지를 담아 '믹스나인'에 대한 소송 건을 취하했습니다.

디원스엔터테인먼트는 이번 과정이 소통과 상생의 의미를 되새기는 의미 있는 걸음이었길 바랍니다. 그리고 이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드립니다.

다시 한번 데뷔를 앞둔 우진영과 디원스 멤버들, 디원스엔테테인먼트에 많은 격려를 보내주신 모든 분들에게 깊이 감사드립니다.

디원스엔터테인먼트 드림.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