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A, 2023년 여자월드컵 남북 공동유치 의향서 FIFA에 제출

입력
2019.03.19 20:09
구독

역대 최다 9개국서 유치 의사 표명

서울 종로구 신문로 대한축구협회 전경. 김형준 기자
서울 종로구 신문로 대한축구협회 전경. 김형준 기자

대한축구협회가 2023년 여자월드컵의 남북한 공동유치 의향서를 국제축구연맹(FIFA)에 제출했다. FIFA는 19일 보도자료를 내고 “9개국 축구협회가 오는 2023년 열릴 여자 월드컵을 유치하겠다는 의향서를 제출했다”고 발표했다. FIFA가 발표한 유치의향서 제출 협회에는 대한축구협회도 포함돼있다.

FIFA에 따르면 대한축구협회는 북한축구협회와 공동개최 의사를 전달했다. 남북 외엔 아르헨티나, 호주, 볼리비아, 브라질, 콜롬비아, 일본, 뉴질랜드, 남아프리카공화국 축구협회도 유치를 신청했다. 1991년 시작한 여자 월드컵을 유치하겠다고 9개국 협회나 의향서를 낸 것은 처음이라고 FIFA는 전했다. 유치신청서 제출 마감은 내달 16일이며, 개최지는 2020년 3월 결정될 예정이다.

2023년 여자월드컵의 남북한 공동유치는 최근 잔니 인판티노 FIFA 회장이 대한축구협회에 먼저 제안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관심을 끌고 있다. 대한축구협회는 FIFA로부터 유치 신청에 필요한 제반 서류를 받아놓고 북측의 입장을 기다리는 중이다. 인판티노 FIFA 회장이 먼저 남북한 공동개최를 제안한 만큼 남북한이 뜻만 모은다면 유치전에서 힘을 받을 수 있다. 협회 관계자는 “유치 신청 마감 때까지 상황을 지켜보면서 우리의 최종 입장을 정해 FIFA에 제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형준 기자 mediaboy@hankookilbo.com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