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현, 2019시즌 첫 대회로 타타오픈 선택

입력
2018.11.21 08:27
구독

 

한국 테니스 간판 정현이 20일 서울 강남구 빌라드베일리에서 팬과의 시간을 가지며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국 테니스 간판 정현이 20일 서울 강남구 빌라드베일리에서 팬과의 시간을 가지며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국 테니스의 간판 정현(25위ㆍ한국체대)이 2019시즌 첫 대회를 인도에서 열리는 타타오픈으로 선택했다.

정현의 매니지먼트사인 IMG 코리아는 21일 “정현이 태국 동계훈련을 마친 뒤 인도로 이동,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타타오픈에 출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타타오픈은 12월29일부터 인도 마하라슈트라주 푸네에서 시작되며 본선 경기는 31일부터 펼쳐진다.

2019시즌 ATP 투어는 같은 날 인도 푸네와 호주 브리즈번, 카타르 도하에서 3개 대회가 시작되는데 정현은 올해 인도를 시즌 출발 지점으로 택했다. 지난 시즌에는 브리즈번에서 첫 대회를 치렀다.

타타오픈 대회 조직위원회도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정현은 최근 매우 빼어난 재능을 발휘하고 있다”며 “지난해 넥스트 제너레이션 우승, 올해 호주오픈 4강 등의 성적을 내 이번 대회에서 주목할 선수”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올해 타타오픈에는 정현 외에 케빈 앤더슨(6위ㆍ남아공), 마린 칠리치(7위ㆍ크로아티아), 질 시몽(30위ㆍ프랑스), 이보 카를로비치(99위ㆍ크로아티아) 등이 출전한다. 정현은 타타오픈을 마친 뒤 호주 또는 뉴질랜드로 이동해 투어 대회에 한 차례 더 출전한 뒤 2019년 1월14일 개막하는 시즌 첫 메이저 대회 호주오픈에 나설 예정이다.

김형준 기자 mediaboy@hankookilbo.com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