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이수역 폭행’, 첫 발단은 여성이 상대 남성 손을 친 것”

입력
2018.11.16 11:10
수정
2018.11.16 11:21
구독
'이수역 폭행' 피해자로 주장하는 여성이 게시한 사진. 독자 제공=연합뉴스
'이수역 폭행' 피해자로 주장하는 여성이 게시한 사진. 독자 제공=연합뉴스

‘이수역 주점 폭행’ 사건은 여성이 말다툼이 오가던 남성에게 다가가 손을 치면서 촉발된 것으로 드러났다.

서울 동작경찰서는 “주점 내 폐쇄회로(CC)TV 영상과 주점 업주 진술을 토대로 사건 발생 경위를 파악한 결과 여성 측이 남성들에게 시비를 걸면서 시작됐고, 첫 신체접촉은 여성이 남성의 손을 친 것”이라 16일 밝혔다. 이후 남성 중 한 명이 손을 친 여성의 모자 챙을 치고, 서로 흥분해 밀고 당기는 몸싸움이 이어졌다. 휴대폰으로 서로를 촬영하면서 쌍방 몸싸움이 이어졌고, 남성들이 나가려 하자 여성들이 따라 나갔다. 다만, 내부 CCTV에는 음성이 녹음되지 않았고 이들이 밖으로 나간 이후의 장면은 아직까지 파악되지 않은 상태다.

젠더 갈등의 원인이 됐던 쌍방간 남혐, 여혐 발언이 실제 있었는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여성들이 머리가 짧아서 때렸다’ 같은 내용은 업주의 진술과 최초 출동한 지구대에서 양측이 쓴 자필 진술서에도 없었다”고 밝혔다. 아울러 경찰은 “이들의 행위가 폭행인지 보려면 소극적이었는지, 적극적이었는지, 정당방위인지 등을 종합적으로 봐야 한다”고 말했다.

경찰은 현재 남성 3명과 여성 2명을 쌍방폭행 혐의로 입건한 상태다. 조만간 양측을 불러 조사해 각자 촬영한 동영상을 제출 받아 사실 관계를 파악할 방침이다.

이혜미 기자 herstory@hankookilbo.com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