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조국, 문 대통령 귀국하면 자진 사퇴하라"

입력
2018.11.16 11:04
16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원내대책회의에서 김성태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16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원내대책회의에서 김성태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6일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을 향한 날 선 비판을 이어갔다. 서울교통공사 등 공공기관 채용 비리 의혹에 대한 국정조사 촉구도 계속됐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눈감고 귀 막은 청와대 내 맘대로 인사에 대해 인사 검증을 담당하는 조 수석 책임을 다시 한 번 묻지 않을 수 없다"라고 포문을 열었다.

이어 "권력기관에 대해서도 지난 1월 언론에 나와서 호기롭게 권력 개편 방안을 대대적으로 발표했다. 6월에는 검경수사권조정이 문재인 대통령의 확고한 의지 산물로 이뤄졌다고 언론을 총동원해 대서특필했다"며 "폼 잡을 때는 언제고, 아직까지 정부안이 나오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인사 검증도 태만, 정부안 제출도 태만, 나라의 녹을 받고 일하는 사람이 그리 업무 태만해서는 곤란하다"며 "조 수석이 국민을 계속 속이고 있고 그렇다면 본인이 자진해서 대통령이 귀국하면 사퇴하라"고 강조했다.

채용비리 국정조사와 관련해서는 "말로는 '7대 인사 배제 기준'으로 정의, 공정, 정권이라고 광을 팔아놓고 박근혜 정권보다 더 추잡한 채용비리와 인사청문회도 무시한 독단이 계속되고 있다"며 "공공기관, 공기업의 부정채용, 고용세습이 만연한 마당에 민주당이 국정조사에 미적거리는 이유가 무엇인가"라고 지적했다.

이어 "민주당과 문재인 정권은 공정하지도 않다"라며 "이재명 경기지사는 법을 충실하게 따르는 모습으로 가면서 박원순 서울시장은 이 시장에 비해서 엄청난 특혜를 제공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민주당과 문재인 정권이 나서서 '박원순 지키기'라도 해야 할 피치 못 할 사정이 있으면 국민에게 호소를 하라"고 촉구했다.

뉴시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